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LCD 모니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동해 음악과 유튜브(YouTube) 음악 재생하는 방법

현대자동차는 알다시피 출고할 때 이미 기본적으로 차량 내부 앞쪽에 모니터가 장착이 되어 나오고 있다. 그래서 굳이 내비게이션을 추가 옵션으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데 굳이 사는 사람들이 있다. 요새는 휴대폰 내비게이션인 티맵/Tmap,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 내비게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다운받아 지도를 설치하는 내비게이션이 필요없이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스마트폰 앱 지도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결국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추가 구매할 필요조차 없게 됐다. 심지어는 차용용 내비게이션에 무선 인터넷 요금을 조만간 받아서 상용화하려고 한다고 하는데 이미 현대자동차는 차량과 인터넷을 현재 연결해서 별도 요금을 받아 판매하고 있다.블루링크인가 아무튼 그 기능을 통해 사고 발생시 119나 112에 바로 연락을 가게 하는 등 모바일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등 향후 유튜브를 차량용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전문가 모드에서 약간의 작업을 통해 미러링을 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유튜버 동영상을 차량에서 시청이 가능하고 심지어는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일부 볼보와 폴스타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 실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히 나온다.

-----------------------------------

★ 미러링 및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참고 사이트

 

https://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80151&news_section=world_news 

 

오토뷰

오토뷰 - 자동차 뉴스 전문 사이트, 동영상 시승기 . 자동차 사진. 오토뷰. 신차 뉴스, 차량 구입 Q&A, 수입차 정보

autoview.co.kr

https://rhrhth23.tistory.com/224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설정 및 유튜브 재생 방법

스마트폰과 차량을 USB로 연결하거나 무선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제한적인 앱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앱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에 스마

rhrhth23.tistory.com

https://androidayuda.com/ko/aplicaciones/tutoriales/como-ver-youtube-en-android-auto/

 

Android Auto에서 YouTube를 시청하는 방법

몇 가지 간단한 단계, 특히 몇 가지 단계를 통해 Android Auto에서 YouTube를 시청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androidayuda.com

-----------------------------------

★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한다.

버튼은 참 많은데 블루투스가 이미 연결이 되어 있다면 추가 설정없이 시동을 걸 때마다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된다. 다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클릭해서 연결을 해줘야 한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모델에서는 라디오, 미디어, 즐겨찾기, 주파수 맞추기 등 버튼이 있고 전체 메뉴, 전화, 미디어, 설정 등이 있다.

 

★ 기기 연결을 클릭해서 스마트폰과 차량 자동차와 연결한다.

설정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사운드, 기기 연결, 디스플레이, 버튼, 일반, 와이파이, 공조 등이 있는데 당연히 기기 연결을 터치하면 다음 메뉴가 나온다. 기기 연결은 블루투스와 USB 등 연결이 있는데 USB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기기 연결 설정 중 블루투스와 폰 프로젝션 중 블루투스를 터치한다.

블루투스 연결에는 블루투스 연결과 자동 연결 우선 순위,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 등이 있다. 처음이라면 블루투스 연결을 터치하고 이미 연결한 경험이 있다면 자동 연결 우선 순위를 터치한다. 

 

★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 설정에서 차량을 선택한다.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다면 해당 기기를 선택해서 완료를 터치하면 된다. 하지만 처음이라면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면 찾기와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껐다가 켰다가 하면 된다. 1번 설정이 된 상태라면 다음에는 자동으로 설정이 된다.

 

 

★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실행시키고 음악이나 뮤직 플레이어로 음악을 재생시킨다.

블루투스라는 것은 스마트폰에서 재생이 되는 것을 자동차에서도 재생시키는 기능으로 블루투스가 실행이 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한다. 아직은 자동차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기능을 완전히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 유튜브의 경우는 광고도 자동차에서 재싱이 되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려고한다면 광고 건너뛰기를 클릭하는 것을 추천한다.